투자에는 KB인베스트먼트, 위벤처스,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이 참여했다. 지난해 5월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한데 이은 추가 자금조달이다.
지난해 4월 설립된 디스콰이엇은 IT 프로덕트에 관심 있는 메이커(디스콰이엇 유저)들을 연결한다. 지식과 사람이 분산된 IT 업계의 네트워킹 문제를 해결한다는 목표다.
프로덕트 메이커는 디스콰이엇을 통해 개발 역량, 관심 분야, 포트폴리오 등을 작성한 프로필을 공유할 수 있고, 자신이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유하며 프로덕트 검증과 초기 유저 확보, MVP Test(시장성 및 사용성 테스트) 등을 할 수 있다.
디스콰이엇이 별도로 개설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는 프로덕트 오너, 개발자, 디자이너 등 각 분야에서 1000여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참여하며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뤄지고 있다.
박현솔 디스콰이엇 대표는 "메이커들이 더 많은 영감을 교류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최고의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해외 진출을 통해 자본, 인재, 아이디어를 연결하는 글로벌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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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애 KB인베스트먼트 상무는 "디스콰이엇은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는 기업들에게 유저 반응 확인을 위한 테스트 베드(사전 실험장)로의 역할뿐만 아니라 메이커들 간의 활발한 네트워킹과 리뷰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시켜주기도 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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