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웰니스 라인 론칭/신세계인터내셔날
하누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은 전년비 10% 증가한 3845억원, 영업이익은 103% 늘어난 286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순이익은 전년비 111.2% 증가한 207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겠다"고 밝혔다.
의류 부문 매출액은 2197억원(전년비 +11.9%), 영업이익 241억원(전년비 +125.9%)으로 추정했다. 해외패션은 매출액이 전년비 16.9% 증가하고 영업이익이 34.8% 늘어나겠다고 분석했다. 국내패션은 매출액 +5.5%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겠다고 판단했다.
생활용품은 매출액 687억원(+2.3%), 영업적자 -1억원(적자지속) 추산했다. 신규 매장 출점 관련 비용 증가를 반영했다.
하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내수 소비 둔화에서 자유롭기 어렵다"며 "보복소비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수혜가 역기저 부담으로 전환하는 가운데 물가 상승과 긴축 정책이 소비 심리를 악화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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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실질 구매력 저하로 기존 사업에 기반한 외형 성장은 제한적이겠으나 적자 사업 효율화를 통한 내실 강화 및 신규 브랜드 유치에 따른 신성장동력 확보는 유효하다"고 판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