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콜라·사이다 나나아스트로 한정판/사진= 신세계푸드
브랜드 콜라·사이다 나나아스트로는 10~20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경미 작가의 캐릭터 나나아스트로를 캔 디자인 요소로 접목한 제품이다. 나나아스트로는 이경미 작가의 반려묘 '나나'가 작가가 만들어준 우주비행복을 입고 고양이별과 우주 속을 유영하며 세상과 소통하는 캐릭터다. 보는 이에게 따스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건넨다.
다음달엔 브랜드 콜라·사이다 나나아스트로를 활용한 대체불가토큰(NFT)도 발행한다. 이를 통해 지난 2일 1차 발행돼 응모 당일 1만개가 모두 발급 완료된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 NFT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출시된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는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만의 브랜드 경험을 위해 개발한 탄산음료다. 지난달까지 누적 600만개 이상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