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노재명 동문, 대통령 표창 수상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2022.01.03 11:19
글자크기
서울디지털대 노재명 동문, 대통령 표창 수상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미디어영상학과를 졸업한 노재명(사진) 국악음반박물관장이 '국립국악원 개원 70주년 기념 유공자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노 관장은 최근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36년간 음반과 영상, 사진 등 각종 디지털매체로 국악을 기록·연구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상했다.



그는 지난 1986년부터 국악 자료 6만 3000점을 수집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2001년에는 국악음반박물관을 개관했다. 그동안 45편의 논문과 49권의 저서를 발표했다. 또한 국악 음반과 서적 400종을 기획·제작하고 '한국-실크로드 국제 아리랑축제' 등의 공연을 연출했다.

체계적인 국악 영상자료 기록 보존을 위해 지난 2019년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에 편입학한 노 관장은 재학중 판소리 다큐멘터리 영상 과제를 제작해 만점을 받기도 했다.



노 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공인 미디어영상학을 적극 활용해 홍익인간 정신을 담은 국악을 세계화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며 "지구촌 곳곳에서 소외받은 이들을 아우르고 보듬을 수 있는 국악 한류를 만드는 일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는 광고홍보, 영화, 미디어이론과 방송, 영상그래픽, 사진 등의 전공트랙으로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1인 미디어, 웹툰 등 최신 영상 기술 교육프로그램으로 미디어 컨버전스를 이끌 전문 영상인을 양성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미디어영상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오는 13일까지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으로 학사학위와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 신·편입학은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