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일 거래액 21억 돌파…작품 수 전년 대비 2배↑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1.12.22 10:47
글자크기

웹소설 · 웹툰 매출 동반상승

리디, 일 거래액 21억 돌파…작품 수 전년 대비 2배↑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가 지난 20일 기준 리디북스의 일 거래액이 21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리디는 웹소설·웹툰 등 연재형 콘텐츠의 라인업 확대가 이번 최대 실적 달성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리디의 인기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 작품이 흥행 대열에 합류하며 성장을 주도했다는 설명이다.



하반기 신작 웹툰 '참아주세요, 대공',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 등은 공개 직후 원작 웹소설과 나란히 베스트셀러 최상위권에 올라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이어 리디의 대표작 '상수리나무 아래'는 이달 초 웹소설 연재 재개와 OST 출시가 맞물리며 웹소설·웹툰 모두 거래액이 늘었다. 리디북스의 12월 웹툰 월간 베스트셀러 10종 중 리디의 독점 노블코믹스 작품은 8종에 달한다.



리디는 콘텐츠 라인업 확대와 동시에 IP(지적재산권) 확장에도 꾸준히 투자해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고 밝혔다. 웹툰 OST 발매를 통해 작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한편, 영상화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의 행보에 나서고 있다.

현재 리디북스에서 누적 판매액 1억원을 돌파한 작품은 900여종이다. 지난해 470종과 비교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이번 성과는 인기 콘텐츠 확장과 더불어 리디 고객에게 맞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인 결과"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