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멘토·한동대ICT기업가정신센터, 기업가정신 창업캠프

머니투데이 중기·벤처팀 2021.11.08 17:46
글자크기
캠퍼스멘토와 한동대학교가 '1박 2일 기업가정신 창업캠프'를 진행 중이다/사진제공=캠퍼스멘토캠퍼스멘토와 한동대학교가 '1박 2일 기업가정신 창업캠프'를 진행 중이다/사진제공=캠퍼스멘토


진로교육 전문기업 캠퍼스멘토(대표 안광배)가 최근 한동대학교 창업학부 학생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기업가정신 창업캠프'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캠퍼스멘토가 기획한 1박 2일 기업가정신 창업 프로그램이다. 한동대학교 ICT 기업가정신센터가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주최했다. 기업가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사례를 알아보고 조별로 기업가정신 역량을 발휘, 실제 모의 창업을 진행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한동대학교 ICT 기업가정신센터 윤건일 담당자는 "한동대학교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해 본교 학생들에게 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면서 "그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 아이디어 창출·구현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검증 등으로 창업 관련 핵심 역량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교육을 진행한 캠퍼스멘토 문태준 교육팀장은 "캠퍼스멘토가 자랑하는 모의 창업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로 창업 과정을 고민하고 발전하는 시간이었다"며 "교육받은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혁신 인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캠퍼스멘토는 2011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진로캠프를 진행해 왔다. 4100여 개교 80만명의 학생들에게 진로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