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수고했어 슈퍼스타' 프로젝트 진행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10.25 17:15
글자크기
전주대, '수고했어 슈퍼스타' 프로젝트 진행


전주대학교가 오는 29일까지 '수고했어 슈퍼스타' 프로젝트인 코사싸(코로나를 뚫고 달리는 사랑의 싸이클) 시즌4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등교가 제한적이고 비대면 수업이 일상이 되어버린 재학생을 찾아가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사싸 행사를 통해 1㎞당 500원의 장학금 후원 모금을 함께 진행한다. 이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신입생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총 이동거리는 500㎞로 전주에서 출발해 △익산 △충남 공주 △충북 청주 △경기 오산 △성남 △김포 △파주까지 간다.



△전주대 이진호 교수 △전주사대부고 박현규 교장 △동문 박광수 씨(전 삼천1동장) △선교지원실 조경석 △오황제 직원이 자전거를 타고 이동한다.
전주대, '수고했어 슈퍼스타' 프로젝트 진행
이 교수는 지난해에도 코로나로 학교에 나오지 못한 20학번 새내기를 위해 자전거를 타고 여수와 제주까지 찾아갔다.

그는 "코사싸 참여자가 어려운 난관을 헤치고 작은 성공을 완수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작은 성공으로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스몰 빅의 '학생 성공'에 대한 모범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이번 회차까지 포함해 총 4회에 걸쳐 '코로나를 뚫는 사랑의 사이클(코사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는 총 1600km를 자전거로 이동하며 100여 명의 재학생을 만나고 응원했다.


지난 3차까지 모인 후원금은 총 3882만 원이다. 모두 전주대 재학생과 유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됐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1km당 500원 또는 1계좌당 5만 원의 후원 장학금을 모금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대 대외협력홍보실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전주대, '수고했어 슈퍼스타' 프로젝트 진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