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한국관광 매력 알린다...18일 영상 공개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1.10.17 15:12
글자크기
영국 런던에서 운행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한국관광 홍보 이미지 래핑 버스/사진=한국관광공사영국 런던에서 운행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한국관광 홍보 이미지 래핑 버스/사진=한국관광공사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EPL(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훗스퍼의 대표 공격수 손흥민이 한국관광 홍보영상에 등장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COVID-19) 이후 국제관광 시장 선점을 위해 세계적인 인지도를 보유한 손흥민을 지난 7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한 이래 한국과 영국을 오가면서 촬영한 홍보영상을 오는 18일 공개할 예정이다.

광고에서는 손흥민이 국가대표팀과 토트넘 훗스퍼에서 등번호 7번을 달고 뛰고 있는 점에 착안해 손흥민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한국의 관광매력을 '열정적이고(Passionate)' '빠르고(Fast)' '창의적이고(Creative)' '스마트하고(Smart)', '재미있고(Fun)', '애교있으며(Lovable)', '화려함(Spectacular)'의 7개 키워드에 접목시켰다. 해외 시장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손흥민이 직접 영어로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광고 슬로건은 'This is my Korea, What's yours?'로, 광고를 접한 사람들에게 '한국을 닮은 손흥민, 한국의 어떤 점이 너에게 좋은지 찾아봐'라고 말하며 자연스럽게 한국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한국을 방문하면 어떤 경험을 할 수 있을지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광고영상은 공사 유튜브 채널(Imagine your Korea)과 손흥민의 SNS 계정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밖에 영국에서는 런던 시내와 토트넘 구장을 오가는 2층 버스에 손흥민의 이미지를 입힌 래핑광고도 진행 중이다.



향후 공사 해외관광 웹사이트(VisitKorea)에서는 손흥민이 추천하는 관광지를 'Sonny's Pick'으로 소개하고 사인 유니폼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