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버드 '고객 맞춤형 기업 교육 동영상 제작 서비스' 제공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1.01.22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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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서비스 기업 트렌드버드(Trendbird)가 기업 맞춤형으로 글로벌 트렌드와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유망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 및 혁신 기술을 심층 분석한 교육 동영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제공=트렌드버드사진제공=트렌드버드


전문 비즈니스 리서치 기업 트렌드버드는 매년 핵심적인 비즈니스 트렌드와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엄선하고 분석하여 800여 개의 글로벌 기업 고객들에게 전문 보고서를 멤버십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한, 지난 10여 년간 2만여 개의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와 전 세계 유망 스타트업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왔다.



트렌드버드 USA 담당자는 "최근 글로벌 연구진을 중심으로 미국에서 진행하는 기업 맞춤형 교육 동영상 제작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라고 전하며 "트렌드버드만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산업분야 핵심 트렌드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을 분석해 영상을 제공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교육 동영상 제작 서비스는 기업 고객의 신속한 파악과 신규 사업 아이디어 집중 발굴을 효과적으로 돕는다. 기존에 진행했던 고객 맞춤형 트렌드 및 신규 사업 아이디어 분석 월간·분기·연간 리포트는 꾸준히 글로벌 기업 CEO에게 반응이 높았지만, 글과 이미지로만 기술 및 트렌드 리포트를 설명하기엔 약간의 어려움이 있어 트렌드버드는 더 나은 서비스를 마련하고자 동영상 제작 사업을 시작했다.



실제로, 지난해 SK그룹 역량강화 담당 조직 mySUNI(써니)와 공동 개발하여 SK 구성원들에게 1년간 매주 1편씩 제공한 '트렌드 & 인사이트 영상'은 미래적인 비즈니스 정보로 호평받았다. SK 그룹 맞춤으로 개발된 이머징 트렌드와 실리콘밸리의 유망 스타트업, 벤처캐피털 투자 동향 교육 영상은 직관성을 높여 리포트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했다.

금년에도 SK그룹 구성원들에게 시즌 2 영상을 제공한다. ESG 및 바이오 분야에서 글로벌 라이징 스타트업 50개를 선정해 비즈니스 스토리와 핵심 기술을 중점으로 분석 및 개발에 나선다.

영상으로 제공된 2020년의 10대 글로벌 트렌드는 ▲실리콘밸리 투자 랜드스케이프(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핫 스타트업들) ▲리테일 혁명과 증강 쇼핑(아마존 고의 등장과 리테일 산업에서의 무인화 서비스) ▲자율주행차와 전기자동차 트렌드(주유소 산업의 최대 경쟁자는 맥도날드) ▲구독 경제(소비 형태의 새로운 표준이 된 구독 서비스) ▲ 코로나 블루(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맞춤형 기술 부상) ▲부동산 프롭 테크(부동산 산업에 불고 있는 새로운 기술의 바람) ▲스마트 모빌리티(이동 수단에서부터 스마트 교통체계까지) ▲생체 인증 기술(비밀번호는 이제 옛말, 신체가 열쇠로) ▲무인 물류 (택배 상자의 혁신, 물류계에 부는 무인화 바람) 등이다.


한편, 트렌드버드가 2021년 비즈니스 동향을 예측하여 선정한 주요 비즈니스 키워드는 ▲컨택리스와 무인화 기술(Contactless & Unmanned Technology) ▲컨택리스와 무인화 기술(Contactless & Unmanned Technology) ▲디지털 헬스케어(Digital Healthcare) ▲에듀테크(EdTech) ▲AR/VR과 화상회의 등 협업 도구(Collaboration tool) ▲D2C (Direct to Consumer)의 성장 ▲대체육 및 대체 해산물 시장 (Alternative Meat & Seafood)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라스트마일 배송(Last Mile Delivery) ▲컨스트럭테크(Constructech) ▲리테일테크(Retail Tech)가 있다.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서비스 트렌드버드는 IT뿐만 아니라 바이오/헬스케어, 에너지, 자동차, 미래 디자인, 인공지능, 머신러닝,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다양한 분야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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