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트렌드버드
교육 동영상 제작 서비스는 기업 고객의 신속한 파악과 신규 사업 아이디어 집중 발굴을 효과적으로 돕는다. 기존에 진행했던 고객 맞춤형 트렌드 및 신규 사업 아이디어 분석 월간·분기·연간 리포트는 꾸준히 글로벌 기업 CEO에게 반응이 높았지만, 글과 이미지로만 기술 및 트렌드 리포트를 설명하기엔 약간의 어려움이 있어 트렌드버드는 더 나은 서비스를 마련하고자 동영상 제작 사업을 시작했다.
금년에도 SK그룹 구성원들에게 시즌 2 영상을 제공한다. ESG 및 바이오 분야에서 글로벌 라이징 스타트업 50개를 선정해 비즈니스 스토리와 핵심 기술을 중점으로 분석 및 개발에 나선다.
영상으로 제공된 2020년의 10대 글로벌 트렌드는 ▲실리콘밸리 투자 랜드스케이프(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핫 스타트업들) ▲리테일 혁명과 증강 쇼핑(아마존 고의 등장과 리테일 산업에서의 무인화 서비스) ▲자율주행차와 전기자동차 트렌드(주유소 산업의 최대 경쟁자는 맥도날드) ▲구독 경제(소비 형태의 새로운 표준이 된 구독 서비스) ▲ 코로나 블루(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맞춤형 기술 부상) ▲부동산 프롭 테크(부동산 산업에 불고 있는 새로운 기술의 바람) ▲스마트 모빌리티(이동 수단에서부터 스마트 교통체계까지) ▲생체 인증 기술(비밀번호는 이제 옛말, 신체가 열쇠로) ▲무인 물류 (택배 상자의 혁신, 물류계에 부는 무인화 바람)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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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트렌드버드가 2021년 비즈니스 동향을 예측하여 선정한 주요 비즈니스 키워드는 ▲컨택리스와 무인화 기술(Contactless & Unmanned Technology) ▲컨택리스와 무인화 기술(Contactless & Unmanned Technology) ▲디지털 헬스케어(Digital Healthcare) ▲에듀테크(EdTech) ▲AR/VR과 화상회의 등 협업 도구(Collaboration tool) ▲D2C (Direct to Consumer)의 성장 ▲대체육 및 대체 해산물 시장 (Alternative Meat & Seafood)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라스트마일 배송(Last Mile Delivery) ▲컨스트럭테크(Constructech) ▲리테일테크(Retail Tech)가 있다.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서비스 트렌드버드는 IT뿐만 아니라 바이오/헬스케어, 에너지, 자동차, 미래 디자인, 인공지능, 머신러닝,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다양한 분야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