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IBK창공(創工) 마포
촬영 프로덕션 및 쇼호스트의 반응 역시 중요하다. 방송 흐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현장 디렉팅을 반영해야 하며 쇼호스트와 카메라 사이의 구도 역시 함께 손발을 맞춰야 한다.
방송 중 쇼호스트가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프롬프터의 존재가 필수적이다. 댓글 모니터링용 프롬프터, 키 멘트 프롬프터, 현장 디렉팅용 모니터 등 프롬프터의 존재는 쇼호스트가 시청자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데에 힘을 실어주는 존재이다.
이렇게 쇼호스트의 목소리를 통해 브랜드는 한 시간 동안 많은 정보를 전달하지만, 간혹 시청자의 깊이 있는 질문 또는 민감한 질문 등 대처하기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방송을 준비할 때 매뉴얼화된 예상 QnA를 준비하고, 질문 응대가 가능한 인력을 배치하여 가능한 모든 질문 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것이 좋다. 고객의 질문을 적극적으로 해소할수록 구매 동인을 높일 수 있으므로 고객을 다각적으로 예측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편을 마련하는 것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미디언스는 지난 8개월간 성공적으로 방송을 진행해오며 라이브 커머스에 필요한 사항들을 메뉴얼화했다. 덕분에 생방송 중 일어나는 일촉즉발 상황에 유기적으로 반응할 수 있고, 위험요소를 최대한 줄여 방송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
최근 삼익가구 라이브 방송에서는 고객들의 질문사항에 맞춰 방송 동선 및 타임테이블을 실시간으로 변경했고, 동 시간대 높은 조회수와 성과를 달성했다. 이에 미디언스 김민석 대표는 “라이브 커머스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소통 능력과 현장 디렉팅”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언스는 명품 스트릿 의류 브랜드, 생활가전 및 가구, 식품 등 다양한 소비재 브랜드와 협업하며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한편 미디언스는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IBK창공(創工) 마포 5기 혁신 창업기업에 선정되어 운영사인 ㈜엔피프틴파트너스의 액셀러레이팅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