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혁신선도대학사업 비전·CORE 인재 양성 교육 공유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2020.10.23 11:37
글자크기
대전대, 혁신선도대학사업 비전·CORE 인재 양성 교육 공유


대전대학교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이 지난 22일 대학 융합과학관에서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 비전 및 CORE 인재 양성 교육과정 공유를 위한 참여학과 학생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이뤄진 가운데 혁신선도대학 사업의 참여학과 학생 및 교수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교육모델인 SCEM(Smart CORE Edu-Model)의 이해를 비롯한 재학생들의 융·복합 및 연계전공에 대한 이해력 향상과 능동적 학업 동기 유발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안요찬 사업단장의 '사업단 교육목표 및 비전안내'를 시작으로, 정보보안학과 전태일 교수와 김은경 교육혁신센터장의 'SCEM 교육과정 체계 및 이수체계 안내'와 'SCEM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각각 진행됐다.



안 사업단장은 "사업단에서 제시하는 교육모델의 전공 교육과정과 이를 지원하는 비교과프로그램 등을 통해 창업과 취업에도 즉각적으로 연결되는 길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급격히 빨라지는 사회변화 주기에 맞춰 지속적으로 새로운 교과목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에서는 지난 15일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 세부 내용 및 성과 목표 추진방안 공유'라는 주제를 통해 참여 학과 교수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