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민원관리시스템 구축..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2020.10.14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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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증권은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민원관리시스템을 새로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신증권이 새로 도입한 '대신민원관리시스템'은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금융 소비자 의견을 보다 빠르게 조사, 분석, 통지하고, 사전 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대신증권은 민원관리시스템을 통해 민원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상품 기획과 개발, 제도 개선, 고객 서비스 등에 반영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공유한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방문, 전화, 서신, 팩스, 전자우편,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민원은 전산 시스템을 통해 담당부서에 배정돼 조사 및 분석을 통해 해소하고, 처리 결과에 대한 진행 상황을 금융 소비자에게 신속하게 안내한다"며 "이를 통해 빠르게 민원을 해소할 뿐 아니라 사전 예방까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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