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가 불렀더니 '차트 역주행' 1위한 곡

머니투데이 정회인 기자 2020.06.16 08:57
글자크기
/사진=블루 인스타그램/사진=블루 인스타그램


가수 이효리가 '놀면 뭐하니?'에서 부른 블루(BLOO)의 '다운타운 베이비(Downtown Baby)'가 역주행 현상을 보이고 있다.

블루의 '다운타운 베이비'는 16일 오전 8시 기준 지니뮤직, 벅스 등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멜론에서는 13위에 올랐다. 전날 발매된 걸그룹 아이즈원의 신곡, 아이유와 슈가의 협업곡 '에잇', 트와이스의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를 모두 제친 결과다.



'다운타운 베이비'는 지난 13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이효리가 불러 화제가 됐다. 주로 90년대 댄스곡을 선곡해 부르던 중 낯선 효리의 선곡에 모두가 의아했지만 매력적인 중저음으로 곡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힙합가수 블루(BLOO)가 2017년 12월 내놓은 이 곡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다운타운에서 겪은 연애담을 그린 힙합 장르 노래로, 중독성 있고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방송 이후 블루의 '다운타운 베이비'를 향한 관심이 폭발했고, 지난 14일에 역주행 끝에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후 지금까지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남다른 이효리의 파워를 실감케 한다.

이에 지난 14일 블루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무슨 일이 지금 일어나고 있는 거야", "Shout out to 린다G"라며 이효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