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피치 마루지, 개학 대비 '무료 온라인 특강' 개설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2020.04.08 17:49
글자크기
미디어 교육 전문기업 키즈스피치 마루지(대표 이지은)가 온라인 개학을 앞둔 전국 초중고 학생을 위해 온라인 수업에서 놓치면 안될 기본 수칙을 모은 '무료 온라인 특강'을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현재 초중고 학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쌍방향 화상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교 수업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학부모에게 필요한 교육의 흐름과 학생이 숙지해야 할 온라인 수업의 핵심 사항 모두를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업체에 따르면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벌여 특강 내용을 구성했다. 학생들은 설문조사에서 △온라인 개학을 위한 미디어 트레이닝 △온라인 학습 시 반드시 지켜야 할 것 △효과적인 활용법 △온라인 학교 생활에서의 소통 방법 등을 필요 사항으로 꼽았다. 무료 특강 신청은 가까운 전국 마루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키즈스피치 마루지는 국내외 30여개 직가맹점을 운영하며 발표력, 논리력, 방송 미디어 활용 스피치 수업을 전문적으로 교육해 온 스피치 전문 학원이다. 지난 3월부터 개학 연기로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을 위해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정기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이지은 키즈스피치 마루지 대표는 "온라인 개학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없이 수업에 참여하게 되면 학생들은 적응하지 못해 흥미를 잃을 수 있다"면서 "학생 입장에서는 온라인 개학 또한 친구들을 처음 만나는 자리이기 때문에 화면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적응하지 못하면 자신감, 자존감, 학업 능력까지 영향받게 된다"고 말했다.

이지은 키즈스피치 마루지 대표가 온라인 개학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키즈스피치 마루지이지은 키즈스피치 마루지 대표가 온라인 개학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키즈스피치 마루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