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슘페터 창업캠프 개최 '창업역량 쑥쑥'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0.02.04 16:48
글자크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슘페터와 함께 창업 역량 향상을 위한 ‘2019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3차 창업캠프’를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재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 슘페터사진제공=메인콘텐츠 슘페터


슘페터 모의크라우드펀딩 및 멘토링 등이 진행된 이번 창업캠프는 학생들이 직접 창업 아이템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전문디자이너의 로고 제작 및 모의 IR 대회를 통해 실전창업능력을 향상시키는 시간이 됐다.



SP스캐닝 작성도, 투자의향, 창업아이템 우수성, 발표 전달력 등 다양한 각도에서 심사 후 11개팀 중 7개팀에게 시상이 진행됐다. 뮤직스타터들을 위한 공간, 악기, 커뮤니티 서비스의 창업 아이디어를 낸 ‘레오’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가벼운 조명 베이스의 공기청정기의 ‘구조콘’팀이 최우수상, 여행기간 동안 여행객의 차를 렌트해주는 서비스의 창업아이디어를 낸 ‘Civil’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는 슘페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상을 수상한 ‘레오’팀은 “2박 3일 동안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창업을 처음부터 끝까지 경험해 볼 수 있는 귀한 기회여서 좋았고 팀원들과 같이 할 수 있어서 팀플 팀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겨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