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자사에 입점한 남성 럭셔리 캐쥬얼 상품군의 매출이 2016년 7.8%, 2017년 5.5%에 이어 지난해 10.7%,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13.2%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1~9월 남성 럭셔리 캐쥬얼 브랜드 유치를 통해 본점의 남성 전체 매출 역시 같은 기간 7.5%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본점에 5개의 주요 남성 럭셔리 캐쥬얼 브랜드를 유치하고 있다. 지난 2월 프리미엄 영국 브랜드 ‘바버(barbour)’를 시작으로 5월에 ‘APC옴므’를, 8월에는 ‘산드로옴므’와 ‘송지오옴므’를 오픈했으며, 9월에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우영미(WOOYOUNGMI)’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롯데백화점이 본점에 신규 남성 럭셔리 캐쥬얼 브랜드를 유치한 이후, 고객층에도 변화가 나타났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의 럭셔리 캐쥬얼 브랜드에 방문한 전체 고객 중 2030 남성 고객 비중이 전년 동기간 대비 7% 가량 늘어난 30%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