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특허청에 따르면 특허고객상담센터는 특허, 상표, 디자인에 대한 출원서 작성에서부터 심사·심판, 등록 및 수수료 납부에 이르기까지 특허행정 전 과정에 관한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민이 쉽고 편리하게 특허권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다.
또 대표전화(1544-8080)를 통한 전화상담 외에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예약 시 상담사가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해 주는 전화상담 예약서비스, 고객의 화면을 공유해 전자출원 오류 등을 직접 해결해주는 PC원격지원 서비스, 카카오톡을 이용한 채팅상담서비스 등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적인 성장 외에도 기술표준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한국표준협회 KS 인증 등을 획득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우수콜센터에 14년 연속 선정되는 등 질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허고객상담센터는 이용고객 1000만 명 돌파를 기념, 상담센터 이용고객의 생생한 경험담을 토대로 더욱 나은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특허고객상담센터 대국민 이용수기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우수 수기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포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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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상섭 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특허고객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품질 상담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의 특허권 획득에 도움이 되는 특허고객상담센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