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 공개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2018.01.15 09:41
글자크기
NHN엔터,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 공개


NHN엔터테인먼트 (23,750원 ▼500 -2.06%)가 자사가 개발한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로 코드 공유 사이트 '깃허브'에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TOAST UI Editor'는 마크다운(Markdown) 형식을 따르면서도 위지윅(WYSIWYG) 기능을 포함한 독특한 형태의 텍스트 편집 도구다.



복잡하지 않은 문법을 활용하는 마크다운 형식은 깔끔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개발자 인기가 높다. 반면 위지윅 형식은 워드 형태의 접근이 가능해 디자이너, 기획자 등 비개발자의 활용도가 높은 특성을 보인다. 'TOAST UI Editor'는 이 두 가지의 텍스트 편집 방식을 적절하게 접목해 개발자와 비개발자의 협업에 용이하게 설계됐다. 현재 NHN엔터의 비즈니스 협업 프로그램인 '두레이'(Dooray)에 적용돼 사용되고 있다.

'TOAST UI Editor'는 깃허브 공개 열흘 만인 지난 11일 전 세계 개발자가 직접 참여하는 스타(호감도) 횟수 1000건을 돌파, 현재 2500건을 돌파했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CTO(최고기술책임)는 "소프트웨어 경쟁력은 개발뿐 아니라 지속적인 활용과 공유의 문화에서 확장될 수 있다"며 "NHN엔터는 'TOAST UI'를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과 더불어, 오픈소스 생태계의 확산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