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트는 기업 내 직원 간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기업 별로 아지트를 개설하고, 게시판 역할을 하는 '그룹'을 만들어 업무 관련 논의를 할 수 있다. 메일 사용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전화 사용시에는 업무 히스토리가 남지 않아 관리가 어렵다. 하지만 아지트는 게시글과 댓글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는 형태로, 빠른 업무 진행이 가능하고 히스토리 관리가 용이하다는 게 카카오의 설명이다.
아지트는 멘션 기능, 푸시 알림, 무료 통화와 채팅 등 실시간 업무 커뮤니케이션에 최적화 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아지트챗은 기존 아지트의 '채팅' 기능과 '알림' 기능을 강화, PC 프로그램 형태로 개발돼 뛰어난 사용성을 제공한다.
아지트와 아지트챗은 사용 인원과 용량에 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아지트 웹페이지에 접속해 아지트를 개설한 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아지트는 현재 카카오 내부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수평적인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허브 역할을 하면서 기업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빠르게 성장 중이다. 2016년 11월 정식 오픈한 지 1년 만에 별도의 마케팅 활동이 없었음에도 총 1만2000개의 아지트가 개설됐으며 프랜차이즈, IT, 콘텐츠,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