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0/사진제공=제네시스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등 독일 프리미엄 세단들과 정면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15일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 내 디자인센터에서 양웅철 연구개발총괄 담당 부회장 등 회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네시스 G70 공식 출시 미디어 행사를 가졌다. 이 신차는 오는 20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양 부회장은 "제네시스는 대한민국에서 탄생한 럭셔리 브랜드로 남양연구소를 중심으로 세계 곳곳의 글로벌 인재들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G70/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 관계자는 "기품 있고 강인함이 느껴지는 외관, 품격과 기능성을 갖춘 실내 디자인을 적용했다"며 "소프트 터치로 마감된 소재와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색상 등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했다"고 소개했다.
여기에 고속도로 주행보조 등 최첨단 주행지원 시스템인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과 9개의 에어백, 액티브 후드 등 첨단 안전사양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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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안전과 타협하지 않는다'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개발 철학을 반영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차체 측면부 핫스탬핑 적용과 구조용 접착제(152m) 사용 확대, 환형구조 차체 설계, 서브프레임 결합부분 강화, 엔진룸 스트럿바 탑재 등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고강성 차체 구조도 갖췄다.
또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한다.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3종을 갖춰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G70 디젤 2.2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디젤 엔진 모델이기도 하다.
가솔린 3.3 터보의 경우 'G70 스포츠'로 별도 운영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욱 부각시킨다는 전략이다.
판매가는 가솔린 2.0 터보 모델이 3750만~4295만원, 디젤 2.2 모델이 4080만~4325만원, 가솔린 3.3 터보 모델이 4490만~5180만원으로 책정됐다.
G70/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차가 2015년 11월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시장을 겨냥해 공식 출범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네시스 G70와 G80, EQ900에 이어 2021년까지 대형 럭셔리 SUV(다목적 스포츠 차량) 등 3개 모델을 추가해 총 6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이밖에 제네시스 멤버십, 외장 복원 서비스 등을 운영해 고객 대상 명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올 연말 '수입차 1번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에 브랜드 전용 공간인 '제네시스 전시관' 열어 맞불을 놓을 예정이다.
G70/사진제공=제네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