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템즈는 쇼핑뿐 아니라 검색, 뉴스, 네이버TV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활동한 이용자 개인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사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준다. 예컨대 이용자가 네이버에서 '야구장'을 검색하거나 야구 관련 동영상을 시청했다면 에이아이템즈 추천 쇼핑 영역에 야구 용품이 뜬다. 최근 상용화되고 있는 AI 기반의 콘텐츠 추천 시스템과 다른 점이다. 네이버의 AiRS(에어스) 같은 콘텐츠 추천 시스템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 네트워크를 구축해 해당 구성원들이 많이 본 콘텐츠를 우선 추천한다.
이정태 네이버 퍼스널쇼퍼 리더는 "에이아이템즈를 통해 보다 많은 소상공인들과 신규 상품들이 사용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