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학업 점프업 스터디그룹 프로그램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7.06.29 12:40
글자크기
대구과학대, 학업 점프업 스터디그룹 프로그램


대구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하계방학 기간 재학생 역량강화를 위해 '학업 점프업 스터디그룹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학업 점프업 스터디그룹 프로그램은 지난 22일부터 시작해 오는 7월 28일까지 5주간 이어진다. 이는 하계 방학기간 재학생에게 기초학습 기회 제공과 학우들 간 학문적 유대감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협력문화 형성, 학습자 중심 창의적 학습능력 향상, 학습하는 대학문화 확산 등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강화가 기대된다.

학습 내용은 △기초국어 △기초글쓰기 △기초생물 △기초수학 △기초영어 등 기초학습역량을 갖추는 데 필요한 학습주제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는 1학년 우선으로 3~6명의 학생들이 자유롭게 조를 이룬 스터디그룹 30개팀이 참여한다.

스터디그룹 학생들은 운영기간 동안 6회 이상(매회 2시간 이상) 자발적 스터디 모임을 갖고, 학습계획서에 제시된 학습을 진행한 후 학습일지를 교수학습지원센터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과학대는 프로그램 완료 후 최종 워크숍을 개최해 학생들의 학습포트폴리오 발표 평가를 통한 활동장려 T-마일리지(장학금)를 지급할 예정이다.


박 준 총장은 "방학동안 학생들 스스로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습과정과 결과도출까지 자기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다양한 학습역량 지원사업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