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집합교육 실시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7.06.26 12:05
글자크기
대구과학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집합교육 실시


대구과학대학교는 최근 이틀간 교내 국제세미나실에서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위탁 운영하는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센터에 등록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장을 대상으로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첫째날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에는 바른식품연구소 김아람 대표가 '우리 아이 편식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사지도 요령'이라는 주제로 편식예방법과 올바른 식사지도 요령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의 식사교육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질문을 쏟아내며, 아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 편식 때문에 항상 고민이 많았는데, 교육을 듣고 많은 도움이 됐다. 다음에도 교육이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둘째날에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나트륨·당류 저감화 정책을 알리는 교육이 이어졌다.

북구보건소 권정희 영양사의 '당 저감화를 위한 맛있는 이야기' 교육에서는 어린이 급식소에서 어린이들이 덜 달게 먹는 식습관을 유도할 수 있는 교육법 강의가 진행됐다.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종숙 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니 학부모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며 "영유아기는 입맛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어린이 급식 식단 개발 및 보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6년 9월부터 북구 강북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총 102개소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에 대해 전문적인 관리와 교육을 지원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