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3월 공채…국내선 항공권 30% 할인 '복지'

모두다인재 조영선 기자 2015.03.26 19:15
글자크기

[대신 가는 채용설명회]4월 2일까지 서류마감

금호아시아나 3월 공채…국내선 항공권 30% 할인 '복지'


3월 채용시즌을 앞두고 금호 아시아나그룹이 26일 성균관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회사 관계자는 "금호아시아나는 7개 회사가 33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한 회사"라며 "넓은 시야를 갖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만큼 지원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인재상 및 기업 목표



금호아시아나 그룹은 매출 12조원, 영업이익 7320억을 목표로 2015년 경영 목표를 '자강불식'으로 설정했다.
인재상은 △성실하고 부지런한 사람 △연구하고 공부하는 사람 △진지하고 적극적인 사람이다. 이는 정직하고 근면하며, 조직과 자신의 발전을 위해 매사에 꾸준히 노력하고 행동이 빠른 사람, 조직과 자신의 발전을 위해 매사 깊이 생각하고 연구하며 공부함으로써 개선과 변화를 추진하는 사람, 책임감과 진지한 자세로 조직과 자신의 발전을 위해 매사에 솔선수범해 열정적으로 묵적한 바를 끝까지 추진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모집직무



2015년 상반기 공채에서 금호아시아나 그룹은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금호리조트 △에어부산 △금호아시아나 인재개발원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직무는 △영업관리 △경영관리 △영업/마케팅 △연구 △시공 △안전관리 △서비스 △인프라 등이며 계열사별로 상이하다.

◇복리후생

복리후생으로는 국내선 항공권 구입시 30% 할인(항공사뿐만 아니라 그룹 전 계열사 대상), 금호타이어 할인, 금호리조트 할인, 금호고속 버스 이용 할인, 문화 예술 혜택 등이 있다. 교육 지원으로 사내 MBA 과정이 마련돼 있으며, 약 4달 간 출근하지 않고 학교 수업에 집중하게 된다. 또한 해외 MBA, 국내 MBA 과정을 운영한다.


◇채용전형

2015년 상반기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및 한자시험, 1차 면접, 2차 면접으로 이뤄진다. 신입사원과 인턴사원의 모집 전형은 동일하며, 특히 인턴사원 모집 전형은 작년과 다르게 2차 면접이 추가됐다. 서류전형 접수는 다음달 2일까지다.

인적성 검사 및 한자시험은 다음달 18일 예정이며, 직무적성검사 120분, 한자시험 40분을 포함해 약 4시간동안 진행된다. 1차면접은 역량면접과 집단 토의로 진행되며, 다음달 27일부터 계열사 별로 실시한다. 역량면접은 3명이 1개조로 구성돼 약 50분 동안 이뤄지며, 집단 토의는 6명이 1개조로 구성돼 약 25분 동안 평가를 받게 된다. 2차면접은 5월경 실시되며 인성면접을 중심으로 6명이 1개조로 약 25분동안 평가를 받는다. 신입사원 입사 및 인턴사원 실습은 7월 경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자 Q&A

-자율학습 제도는 무엇인가?
▶업무 개시 전 1시간 정도를 개인 자율학습 및 내부 강의 프로그램 등을 수강함으로써 자기계발을 도모하는 제도다. 물론 매일 자기 계발 시간을 갖는 것은 아니고, 여유 시간을 활용하자는 취지다.

-모집전공이 아니면 지원할 수 없나.
▶모집 전공은 희망 전공이며,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사내에도 다양한 전공을 갖고 있는 임직원이 많기 때문에 잠재력 있는 인재들의 도전적으로 지원해주면 좋겠다. 벽을 높게 보고 지원하는 것을 포기하지 않길 바란다.

-에어부산의 근무지는 어디인가.
▶에어부산은 지역 항공사이므로 부산에서 근무하게 된다. 연고에 제약이 있는 것은 아니다.

-금호타이어 여성 비율은 어느정도 되나.
▶최근 2년 사이 여성비율이 높아져 20~30%까지 늘어났다.

-금호고속의 영업관리는 어떤 일을 담당하나.
▶금호고속의 현재 사무직 인원은 150~200명 규모이며, 광주 영업 관리직무는 매출, 수송 인원 등을 분석하게 된다. 근무 지역이 광주임을 염두에 두길 바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