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리포트]확신을 갖고 Go!

머니투데이 최민지 기자 2014.07.03 10:34
글자크기
[베스트리포트]확신을 갖고 Go!


3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리포트는 권성률 동부증권 연구원(사진)이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쓴 '확신을 갖고 Go!' 입니다.

권 연구원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판매량은 △TV용 패널 성수기(8~10월) 진입 △UHD TV 확산 △애플의 아이폰6·아이왓치(iWatch) 출시 등의 영향으로 오름세를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LG디스플레이 매출액 역시 강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특히 권 연구원은 상반기 적자였던 모바일과 태블릿PC향 패널 사업이 하반기에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1분기 영업 이익은 기대치 1627억원에 소폭 미달한 1433억원으로 추정했습니다. 하지만 중국 광저우 공장 조기 가동, 원·달러 환율 하락 등의 부정적 요인이 아니었다면 3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도 달성할 수 있었을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베스트리포트]확신을 갖고 Go!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확신을 갖고 Go!

LG디스플레이는 하반기 강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다음달부터 TV용 패널 판매 성수기에 진입하는 데다 UHD TV가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기 때문이다. 올 4월까지 집계된 UHD TV 패널 누적 출하량은 3152천대다. 4월 출하량만 보면 전년 동기 대비 10배 가량 늘었다. 이에 따라 LG디스플레이의 UHD TV 패널 판매량은 올해 3백만대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플의 아이폰6 출시에 따른 영향은 3분기부터 나타날 전망이다. LG디스플레이는 애플 아이폰6에 고화질 LCD를 공급한다. 최근 대만 시장 조사업체 토폴로지 리서치(Topology Research)는 애플이 올 연말까지 아이폰6를 약 8000만대 판매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로 인해 LG디스플레이 모바일 패널 매출액은 1분기 8384억원에서 3분기 1조 2542억원, 4분기 1조5691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7월부터 양산에 들어갈 아이왓치(iWatch)도 LG디스플레이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영국 통신사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아이왓치 디스플레이 독점 공급 업체 선정이 유력하다.

LG디스플레이의 1분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1627억원에 미달한 1433억원으로 추정한다. 이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한 데 따른 결과다. LG디스플레이 매출은 대부분 달러로 결제된다. 광저우 공장 조기 가동에 따른 감가상각비도 영업이익 감소에 한몫했다. 하지만 3분기에는 모바일과 TV 부분의 영업 이익 증가로 인한 흑자 전환이 예상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