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매니저 양성과정 실업자 국비지원 모집

머니투데이 B&C 고문순 기자 2014.01.16 15:37
글자크기
아샤서비스아카데미(아샤교육원)에서 오는 2월부터 퍼스널컬러리스트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퍼스널컬러 매니저 양성과정을 실업자 국비지원으로 개설한다.
퍼스널컬러(Personal Color)는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한 색을 분석하여 어울리는 색을 진단하는 방법으로, 이미 다방면에서 퍼스널컬러리스트를 채용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샤사진제공=아샤


퍼스널컬러의 역사 중 유명한 에피소드로 미국의 최연소 대통령인 케네디가 1960년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출마하여 공화당 후보였던 닉슨을 누르고 미국의 제 35대 대통령으로 당선되었을 때의 일이 있다. 두 사람의 TV토론은 미국의 대통령 선거운동에 새로운 장을 열었는데, 케네디 진영은 사람들에게 보이는 인상을 중요시 하여 퍼스널컬러리스트를 등용하여 젊고 강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었고 그 당시 컬러 TV보급을 아주 잘 활용했던 사례로 꼽힌다.



퍼스널컬러리스트는 패션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컬러리스트, 이미지메이커, 플라워리스트, 샵마스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되는 색을 다루는 전문 자격증 과정으로, 패션과 뷰티 분야에서의 컬러 컨설팅 실무 강의를 통하여 퍼스널컬러 시스템에 의한 컬러 활용방법을 습득하고 패션, 뷰티 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한다.

색채 관련 상품기획, 소비자조사, 색채규정 검토 및 적용, 색채 디자인, 색채관리 등 전반에 걸쳐 기본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NPO 일본퍼스널컬러협회의 색채기능퍼스널컬러자격증 묘듈2 취득이 가능하다.



실업자 국비지원으로 CS교육원 동종업계 유일 개설이 예정되었기 때문에, 그동안 퍼스널컬러 강의를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많은 이들의 수요가 예상된다. 총 72시간의 교육을 최대 전액지원까지 가능하며, 진단천은 선택사항인 점에서 예비수강생들의 부담도 줄여줄 전망이다. 자세한 개강일정 및 교육과정 커리큘럼 문의는 아샤 대표전화(02-515-8215)로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