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 인기 위협하는 불족의 반란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6.17 21:33
글자크기
치맥 인기 위협하는 불족의 반란


불경기가 깊어지면서 맵고 꼬들꼬들한 불족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족발 프랜차이즈의 전문브랜드인 ‘가장맛있는족발’에 따르면 젊은층, 특히 여성들이 불족에 맥주를 즐겨찾고 있다. 치킨과 맥주로 불리는 치맥을 이길 기세라는 것.

일반적으로 경기가 어려울 때 사람들이 즐겨찾는 음식이 매운 요리다. 매운 맛을 내는 대표적인 음식은 고추의 웰빙성분인 캡사이신(capsaicin)이다.



이를 섭취하면 뇌는 천연의 통증 치료제인 엔돌핀을 분비한다. 이로 인해 스트레스가 확 풀리고,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든다.

캡사이신은 세균을 죽이는 항균(살균) 효과도 있다. 폐 표면에 있는 니코틴을 제거해 애연가에게도 좋다. 아울러 살모넬라균·포도상구균 등 식중독균 뿐만 아니라 위염·위궤양·위암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죽이는데도 유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족발은 콜라겐과 단백질 성분이 대부분이다. 특히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 미용과 노화를 막아줘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다.

가장맛있는족발의 불족발은 화끈하고 맛있게 매운 직화 요리다. 3대째 이어온 비법소스와 밑반찬 소스가 더해져 깊은 맛을 낸다. 양도 푸짐해 1차와 2차를 한곳에서 해결하려는 직장인들의 속을 든든히 채워준다.

가장맛있는족발은 모든 소스를 공장에서 일관된 맛으로 가공해 제공한다. 때문에 초보자도 손쉽게 최고의 요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시스템화했다.


또한 족발의 맛을 유지하고 매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전문 슈퍼바이저들이 체인점 매장 매출이 안정화에 오를 때까지 매장에 상주해 운영을 도와준다. 지난해 5월 가장맛있는족발로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족발창업의 강자로 떠오른 이유다.

가장맛있는족발은 불족 이외에도 새콤달콤 입맛 돋우는 냉채족발, 건강함이 숨쉬는 보쌈, 족발과 보쌈을 한번에 즐기는 가족의족보, 보쌈과 홍어의 절묘한 만남인 보쌈삼합 등 다양한 요리를 갖추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