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건강한 식생활의 수요에 맞는 창업 아이템, 퀴즈노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9.28 11:33
글자크기

편집자주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 여전히 뜨겁다. 업종별로 외식업, 도소매, 서비스업까지 다양하면서 각분야별로 치열한 경쟁속에서 아이템들이 개발되고 진화하고 있다. 2012년 9월기준으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거래 홈페이지에는 290여개가 브랜드가 등록되어 있다. 이에 이들에 대한 노하우 차별성을 순차적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원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기존 커피숍, 횟집, 레스토랑 등을 운영하던 사업자의 아이템 전환을 위한 상담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퀴즈노스가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동안 가맹상담을 통해 이같은 내용이 확인됐다며, 가맹 상담의 약 28%를 차지할 정도로 저칼로리,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창업 아이템에도 관심도 높았다고 전했다.



웰빙, 건강한 식생활의 수요에 맞는 창업 아이템, 퀴즈노스


퀴즈노스는 기존의 정크푸드, 값싼 이미지와는 달리 프리미엄 샌드위치는 고급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이미지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훈제 치킨, 스테이크, 고급 햄 등 각종 다양한 재료로 맛의 다양성과 고급화를 추구하며, 과거 정크푸드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저칼로리의 맛있고 건강한 요리로 탈바꿈하고 있다.



기존의 차가운 샌드위치와 달리 121℃ 오븐에서 60초간 구워 따뜻하면서도 바삭한 샌드위치와 수프, 샐러드 등을 함께 제공해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대표 샌드위치 또한 개당 500kcal 이하로 일반적인 샌드위치보다 20% 이상 낮아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 고객들의 비율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샌드위치의 주재료인 닭고기를 가공할 때 인공조미료(MSG)를 첨가하지 않은 천연 닭고기를 사용해 건강한 식생활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들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딩을 강화할 예정이다. 퀴즈노스는 현재 잠실 롯데점, 코엑스 점, 서울스퀘어점을 비롯해 전국에 3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퀴즈노스 보도자료]
자료 문의
- ㈜ 유썸 퀴즈노스 퀴즈노스김수동 차장 (02-425-3131 / 010-8575-9313)
- 그레이프피알김석현 차장 (02-735-4600 / 010-2691-4852)
박신화 사원 (02-735-4600 / 010-3393-1717)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