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가 고객을 잡는다.. '매일 3~5개' 고객소통해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9.24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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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엔제리너스, 스타벅스, 탐앤탐스, 블랙스미스, 빕스

이들 브랜드는 매일 많게는 12꼭지, 적게는 3~4꼭지 이상 트위터나 페이스북 활동을 펼쳐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팩트브랜드 박현준 대표는 “소셜커머스의 일종인 트위터, 페이스북, 블러그, 카페 등은 기본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맺기 위한 방법중에 하나이다.”라며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필수 조건이 되었다.”고 말했다.
소셜커머스가 고객을 잡는다.. '매일 3~5개' 고객소통해야..


특히, 커피와 패밀리레스토랑 분야에서 경쟁이 더 심하다는 것.



박 대표는 “소셜커머스 SNS는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것으로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재구매가 이뤄지게 하고 있다.”라며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는 커피, 외식,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브랜드 성공조건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고객에게 관심갖고, 대화하고, 기쁘게 해주기 등의 이벤트를 펼쳐야 한다는 것.



현재 국내 소비자 브랜드들의 SNS마케팅은 “블러그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집중되어 가고 있다.”라며 “향후 링크딘(Linkedin)과 유트브(Yourtube)순으로 변화될 것 같다.”고 말했다.

국내에는 아직 블러그 의존도가 높지만, 점차적으로 페이스북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다.

마지막으로 박 대표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잠재적 고객인 ‘소셜고객’이 스마트폰과 템플릿PC등을 통해 늘어날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고객의 참여와 컨텐츠 확대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야 한다.”고 소개했다.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성공마케팅의 7가지 핵심포읶트
1. 소셜미디어 운영의 차별화 된 전략을 설정하라.
2. 소셜미디어 채널별 명확한 운영 목표를 설정하라.
3. 고객을 객원 소셜미디어 마케터로 적극 활용하라.
4. 흥미롭고 가치있는 메시지로 고객을 끌어당겨라.
5. 매력적 감성적 컨텐츠, 이벤트, 캠페인을 제공하라.
6. 고객을 친구처럼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응대하라.
7. 고객 만족을 넘어 즐거움과 놀라움을 제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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