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 운영자가 직접 모델도 병행
피팅모델이 쇼핑몰 이미지 형성과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상거래 토탈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센터닷컴이 피팅모델을 고용하고 있는 쇼핑몰 운영자 116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109명(94%)이 피팅모델이 쇼핑몰 이미지형성에 도움이 되며, 97명(84%)은 매출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한편, 쇼핑몰 운영자 10명중 7명은 쇼핑몰 운영자가 직접 피팅모델을 하거나 가족 등 친인척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피팅모델을 고용한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6%만이 있다라고 답해, 거의 대다수의 쇼핑몰 운영자들은 외국인 피팅 모델을 고용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외국인 피팅모델을 고용한 적이 있다는 응답자들은 ‘타 쇼핑몰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57%), ‘외모가 뛰어나서’(22%), ‘판매 아이템과 잘 어울려서’(17%)라는 이유로 외국인 모델을 고용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마지막으로 쇼핑몰 운영자들은 ‘여유가 된다면 유명연예인을 피팅모델로 고용할 의사가 있는가’라는 질문에 ‘있다(81%)’는 의견이 대다수였으며, 이유는 쇼핑몰 매출증대와 이미지형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라고 대답했다.
패션 순위 사이트 엣지북(www.edgebook.com)의 채준석 팀장은 “피팅모델에 따라 매출이 늘거나 줄어드는 쇼핑몰들이 있는 만큼 피팅모델도 쇼핑몰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다.”며 “다만, 피팅모델을 고용을 위해 무조건 유명한 모델을 쓰기 보다는 자신의 쇼핑몰 아이템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