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독특한 특징 때문에 브랜드별로 비교 분석해 보는 것 역시 창업자 입장에선 중요한 자료중에 하나이다.
현재 2010년 기준의 정보공개서 등록은 내년 2012년 초쯤에 전체비교 분석이 가능해 부득이 2009년 데이타를 기준으로 분석했다. 또 창업비용에는 점포비용이 제외된 항목이다. [편집자주]
반면 일부 브랜드의 경우, 창업비용대비 평균매출액이 높다. '대학로김가네'의 경우 633%의 수익률을 내고 있어, 브랜드선택을 잘만 하면 소자본으로도 부럽지 않은 매출을 올릴 가능성 존재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는 총 24개(김밥 22, 라면전문점 2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전체 매장수는 1118개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프랜차이즈 가이드 김준현 대표는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이므로 가맹점창업이 처음이신 분들이 도전해볼만한 업종. 다만 아이템의 특성상 치밀한 상권분석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등록된 정보공개서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 밥톨스 △ 대학로김가네 △ 얌샘 △ 롤집 △ 디델리 △ 마리앤마레 △ 씨밀락 △ 깨순이 김밥 △ 맛밥 △ 김밥천국 △ 종로김밥 △ 별일이네김밥과스피게티 △ 푸드2900 △ 김밥나라 △ 김밥생각 △ 김밥천국 △ 스쿨푸드 △ 장인면 △ 행복분식 △ 맛있지요 △ 토마토김밥 △ 미니롤집 △ 나드리김밥천국 △ 별일이네간식과군것질 △ 틈새라면 △ 라면이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email protected]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