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에 가면 700개 창업아이템이 한눈에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08.20 14:33
글자크기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www.isbex.org)은 공공 창업 박람회인 서울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사이버 공간에 구현한 온라인 박람회 사이트로, 현재까지 입점 브랜드 수 700개, 이용관람객 수 2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보였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의 입점 현황을 보면, 그 내실이 더욱 두드러진다. 뚜레쥬르, 목우촌, 원할머니보쌈, 두산동아, 아리따움 등 국내 유수의 프랜차이즈 입점은 물론이고, 업종 또한 다양하다.



창업의 대명사인 외식 서비스업은 기본이며, 도소매업과 서비스업 브랜드가 각 관별로 입점해 있다. 소규모 자본으로 창업 가능한 1인 기업 아이템부터 고부가가치가 가능한 신사업 아이템까지 그 입점폭은 넓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에 가면 700개 창업아이템이 한눈에


특히 창업아이템으로 각광 받는 서비스업을 크게 4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그 폭을 확대한 점이 눈에 띈다. 엔터테인먼트존(레저, 스포츠, PC방, 도서/영화), 미용/건강존(헤어, 피부, 건강), 용역서비스존(교육, 청소/세탁, 이사, 실버/베이비시터, 광택/세차, 생활편의), 기타서비스존(컨설팅 및 기타, 홍보, 간판/인테리어), 청년 창업존 등으로 서비스업을 세분화해 200여 개의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다.

이외에도 업종, 카테고리, 아이템 등을 교차검색 할 수 있으며 기업체명과 브랜드 명도 직접 검색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창업 아이템 찾기가 더욱 편리하다.



또한 사이버부스 내의 고객센터를 활용하면 가맹본부 및 기업체와 직접 상담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동영상, 사진, e-book등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살아있는 창업자료를 제공한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과정이 필요 없이도 박람회를 둘러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한편 서울 사이버 창업 전시관은 꾸준히 입점홍보 이벤트를 기획, 실행하여 기업의 입점을 장려하고 있다. 최근 700번째 입점 브랜드였던 ‘한솥도시락’의 경우 특별이벤트의 일환으로 홍보동영상 및 배너가 홈페이지에 등재되었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email protected]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