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클룸 다이어트

머니투데이 아이스타일24 제공 2010.11.17 14:23
글자크기
하이디클룸 다이어트


2달동안 18키로를 뺀다는 하이디클룸식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독일계의 가장 성공한 모델 중 한명인 하이디 클룸은 임신등으로 부풀려졌던 몸무게도, 공식석상에 설 때는 언제나 완벽한 모습으로 대변신해서 나타나서 그 다이어트 방법이 굉장히 궁금해지는 모델이에요.

그런 하이디 클룸의 다이어트 방법은 공식홈페이지 뿐 아니라 프랑스의 곳곳 사이트에서도 다이어트 설명과 방법등을 알 수 있답니다.



독일을 대표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빛내는 하이디클룸의 다이어트 방법은 기본적으로 "단백질 다이어트" 입니다. 그 중에서도 단백질 쉐이크를 기본으로 하는 다이어트에요.

제가 첫편에 소개했던 뒤캉다이어트도 그렇고, 우리나라에서 한창 유행했던..그리고 아직 유행하고 있을것 같기도한, 덴마크다이어트나 영국 엣킨스다이어트도 전부 이 단백질 다이어트류에요. 어쨌거나 저쨌거나 단백질을 위주로 하는 다이어트가 도움이 되기에 이렇게 여러 방법의 다이어트가 나오는 거겠죠? 다음편에 다양한 단백질 방법의 장단점과 단백질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등을 설명하도록 하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하이디클룸의 다이어트 법을 알아볼께요.



이 다이어트의 방법은 2개월동안 18키로그람 정도를 뺄 수 있다고 해요. 간단히 말하자면 식단을 단백질위주로, 탄수화불을 배제해버리는 다이어트입니다.

아침 - 단백질 쉐이크

아침과 점심 사이의 간식 - 달걀흰자와 약간의 과일


점심 - 야채와 육류

점심과 저녁 사이의 간식 - 약간의 견과류, 특히 아몬드

저녁 - 기름기 없는 칠면조 혹은 닭고기요리

보시면 탄수화물인 쌀이나 빵 등은 식단에 들어가 있지 않고 단백질을 보충해줄 고기와 야채,과일 등으로 구성된 걸 볼 수 있어요. 조금 더 식단에 대해 보충설명을 해볼께요.

1. 아침은 꼭 단백질 쉐이크가 아니여도 됩니다.
편의를 위해서, 또한 순수히 단백질만을 섭취하기 위해 쉐이크를 먹지만 좀 더 즐겁고 몸에 이로운 쪽은 '닭고기'라던가 '달걀흰자를 위주로한 오믈렛'등을 먹는 것이에요. 달걀흰자만으로 오믈렛이 힘들다면 흰자와 노른자의 비율을 2대1정도로 해서 섞어서 오믈렛을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2. 중간에 배가 고플 땐 억지로 참지마세요! 차라리 조금씩 이라도 칼로리가 낮은 달걀흰자나 약간의 채소등을 곁들려 공복감을 달래는 쪽이 좋습니다. 생오이라던가 방울토마토, 한두개의 사과를 점심먹기 전에 먹는 것도 매우 좋아요. 바나나와 포도등을 제외한 딸기나 키위등의 과일도 좋습니다.

3. 점심때는 기름기가 아주 많은 부위-한국으로 치면 삼겹살 같은..-가 아니라면 돼지고기를 비롯해, 쇠고기 닭고기 등등 육류를 과식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드시면 됩니다. 특히 돼지고기는 우리나라로 치면 수육같은 종류는 걱정 없이 드셔도 됩니다. 이때 필수로 야채와 곁들여서 약간의 드레싱은 포함한 상태로 드셔도 됩니다. 수육+쌈장+쌈채소 정도가 한국식으로 바꾼, 점심식사겠네요.

4. 저녁을 먹기 전에 특히 공복감이 많이 느껴지지요? 이때는 한줌보다 적거나 한줌까지의 아몬드, 약간의 호두정도를 드시면 좋아요. 탄수화물이 없어 피로함을 느끼는 몸에 활기를 주고 천천히 씹어 먹으면 공복감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5. 저녁때에는 돼지고기를 제외한 단백질 류를 섭취하면 되는데 특히 칠면조나 닭고기를 기름기를 빼고 조리해 드시면 좋습니다. 닭가슴살 샐러드 라던가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비롯해, 껍질을 제거한 닭다리 살도 드셔도 되고, 평소 즐기는 식사량과 동일한 만큼을 고기로 대체하면 됩니다. 점심과 마찬가지로 과식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고기를 얼마든지 드실 수 있어요

6. 저녁 늦은 때 너무 배가 고프다면 오이나 토마토등의 칼로리가 적고 수분이 많은 야채로 공복감을 채우셔도 좋아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점점 저녁 후에 먹는 양은 줄이는 게 좋지만 처음에는 저녁 뒤의 시간이 괴로울 수 있으니 그 때는 참지마시고 채소로 배를 달래세요.

위의 6가지가 하이디 클룸식 다이어트를 할 때 지켜야 할 식단 유의 사항이구요, 이대로 2달 정도를 하게 되면 누구든 15~20키로를 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야채값도 비싸다고 하고 밥 없이 사는 건 힘들지만... 살을 빼기 위해선! 해보겠다! 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다른 다이어트들에 비해 많이 까다롭진 않다고 생각해요. - 우선 양의 제한이 심각하게 있는 게 아니고, 시간이 엄격하지 않거든요.

저녁의 경우 빨리 끝내는 게 좋지만 8시정도까지의 시간이 있습니다. 보통 6시 전에 끝내라는 것에 비하면 상당히 여유롭지요? 유럽의 경우 저녁을 우리나라에 비해 많이 늦게 시작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법도 그에 맞춰 시간이 좀 여유롭게 나온 것 같아요.

다들 열심히 다이어트해서 하이디클룸의 몸매를 가질 때까지! 화이팅입니다~

하이디클룸 다이어트
<저작권자(c) iSTYLE24, 출처: 아이스타일24 패션매거진>
*본 컨텐츠 (또는 기사)는 아이스타일24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