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앳' 홍승완 디자이너 17일 특강소식

머니투데이 데일리웨프 제공 2010.11.16 10:24
글자크기
2011 s/s 서울패션위크 로리앳컬렉션 과 홍승완 디자이너 2011 s/s 서울패션위크 로리앳컬렉션 과 홍승완 디자이너


4년만에 컴백한 서울컬렉션에서 클래식룩의 정수를 선보여 큰 관심을 받은 디자이너 홍승완이 예비 디자이너들을 위한 특강에 나선다는 희소식이다.

젊고 예술성 있는 교수들이 많은 서울 종합예술학교 창조관 SAC아트센터에서 17일 오후 2시, 디자이너 홍승완 특강이 개최된다.



패션 예술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디자이너와 모델의 자세’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본 도쿄모드 출신인 홍승완은 ‘쉬퐁' 디자이너, '2DY' 수석 디자이너, ‘르꼬끄 스포르티브’ 디자이너 등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다. 2001년 자신의 브랜드인 ‘스위트 리벤지’를 런칭했으며, 2009년 비스포크(Bespoke :영국식 맞춤복) 형태의 모던클래식 라인인 로리엣을 일본에서 런칭 후 일본 빔스인터내셔널 갤러리에 입정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994년 스미다 패션 컴피티션과 세계 패션 디자인대상, 1995년 일본 패션디자인 컨테스트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월에는 문화관광부 주최로 뉴욕 Concept Korea 전시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최근 죠르지오 아르마니 디자이너 출신의 신재희를 교수로 임용한 서울 종합예술학교 패션예술학부는 제너럴 아이디어 디자이너 최범석, 영화 '싱글즈' 스타일리스트 최선임, 사이더스 스타일팀 팀장 김은진, SBS '일요일이 좋다-영웅호걸' 스타일리스트 박선영, 빅뱅 등을 스타일링한 YG엔터테인먼트 스타일팀 지은 실장, 패션 에디터 박명선, 우먼센스 이태경 기자, 방송인 노홍철 등이 재직 중이다.

패션 이론은 물론 실무에 대한 다양한 경험들을 들을 수 있는 이번 홍승완 디자이너의 강연 놓치지 말자.


사진제공= 서울 종합예술학교, 서울패션위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