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를 홀리는 그녀들, ‘구미호’의 화장법

머니투데이 데일리웨프 제공 2010.08.13 09:20
글자크기
구미호의 애틋한 모정을 그린 〈구미호 : 여우누이뎐〉이 본격적인 복수로 새 막을 연 가운데, 새 수목극 신민아-이승기 주연의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까지 베일을 벗었다.

이제 월화수목 모두 ‘구미호’다. 설정 역시 사람이 되기 위해 갖은 술수를 부리는 요망한 여우의 이야기에서 벗어난 독특함을 보여준다. 배신당한 구미호에게 어린 딸이 있었다는 설정으로 애달픈 어미의 모정과 처절한 복수극을 그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한편, 봉인이 풀려 현대를 살게 된 깜찍한 구미호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로 이목을 끌고 있기도 한 것.



남자를 홀리는 그녀들, ‘구미호’의 화장법


‘구미호’는 당대 최고의 여배우들에게만 허락돼 온 매력적인 캐릭터. 사극 〈구미호 : 여우누이뎐〉과 현대극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구미호 역할의 두 여자 주인공이다.

구미호로 활약 중인 두 여주인공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무엇일까. 힌트는, 더 이상 구미호는 긴 손톱과 핏빛 입술을 강조하지 않는다는 것. 진짜 여인보다 우월한 피부와 아름다운 이목구비를 자랑하는 구미호, 그녀들은 진한 색이나 기교 대신 생기 넘치는 낯빛과 또렷한 눈매로 자신 있게 승부한다.



단아하고 고혹적인 매력의 구산댁 한은정과 엉뚱하고 귀여운 여자친구 신민아 모두, 내추럴한 느낌을 강조한 산뜻한 메이크업을 내세우고 있다.

◇ 고혹&섹시 ‘엄마 구미호’ 한은정

지적인 이미지와 고품격 바디라인으로, 주로 세련된 도시녀 역할을 연기해온 한은정의 경우 이번 드라마에서의 ‘엄마구미호’ 열연을 통해 시청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남자를 홀리는 그녀들, ‘구미호’의 화장법
단아한 이미지의 구산댁은 고운 얼굴과 자태로 극중 주변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절제된 색조 표현과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동양적인 아름다움과 기품있는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

끝을 잘 정돈한 눈썹 역시 매력적이다. 우아한 아치형으로 다듬고 밝은 갈색의 아이브로우를 사용해 환한 눈가를 만들었다. 햇빛 아래서 은은하게 광채를 내는 촉촉한 볼과 콧망울은 구산댁의 차분하면서도 강인한 성격을 잘 드러내준다.

한은정표 구미호 메이크업 HOW TO 구산댁처럼 꾸미지 않은 듯 고혹적인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잘 밀착하면서도 커버력이 좋은 베이스가 필요하다.

베이스_피부색과 톤을 맞춘 컬러의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얇게 펴 발라 매트하게 연출할 것. 브러시나 스펀지를 이용해 얇고 고르게 바른다. 촉촉한 윤광으로 오랫동안 돋보이려면 컨실러를 이용해 잡티를 꼼꼼히 커버해야 한다.

아이_어두운 브라운이나 그레이 계열의 섀도로 쌍커풀라인을 그윽하게 바르고 블랙라이너로 얇고 꼼꼼하게 눈매를 그려준다. 내추럴하면서도 또렷한 눈매를 원한다면 섀도 없이 라인만 살려주는 것이 더 좋은 방법.

립_다부진 입매를 만들기 위해 베이지한 계열의 라이너로 립라인을 정리하고 채도가 높지 않으면서 매트한 립스틱을 발라 마무리. 단정하고 수수해보이는 입가 연출이 포인트이므로, 입술 주름을 그대로 살려 튀지 않게 컬러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notice_전체적으로 누디하면서 색조를 적게 사용한 메이크업이라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치크를 이용해 광대뼈 부근부터 볼 까지를 살짝 터치해 은은한 생기를 더해줘도 좋다. 또는 T존과 인중에 가벼운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물광을 줘 윤곽을 살리되, 지나치게 펄감이 돌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발라줄 것.

◇ 앙큼발랄 여친 ‘미호씨’ 신민아

20대 여자들의 워너비, 완벽한 외모의 신민아. 오랜만의 안방 복귀인데다, 신(新) 구미호 역할이라니 방송 전부터 시청자들의 관심은 폭발적이었다.

남자를 홀리는 그녀들, ‘구미호’의 화장법
얼핏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그녀', 전지현을 연상케도 한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신민아는 환한 동안 피부와 상큼한 핑크컬러로 사랑스러운 구미호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사랑스러운 구미호 ‘미호씨’. 생기있는 투명한 피부와 귀여운 보조개가 일품이다. 숯이 많은 짙은 눈썹은 흰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눈매 역시 본래 라인만을 또렷이 살려 인위적이지 않은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마무리했다.

신민아표 구미호 메이크업 HOW TO 귀엽고 천진난만한 이미지의 동안 구미호, 신민아의 신 구미호 메이크업의 관건은 뽀얗고 보송보송한 피부표현이다.

베이스_이마나 입가에 진 미세한 주름이 도드라지지 않도록 꼼꼼한 기초 보습단계를 거치되 매티파잉 프라이머로 베이스 단계에서 주름 부위를 커버해줄 것.

아이_날카롭지 않고 풍성한 눈썹을 만들어주기 위해, 눈썹산만 약간 올려 각을 만들고 자신의 헤어컬러를 참고한 브로우 컬러로 숯이 없는 부분을 자연스럽게 채워준다.

립_이승기와 구슬키스한 그 입술! 도톰하고 사랑스러운 핑크빛 입술을 위해서는 입술선이 돋보이지 않게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으로 위아래 선을 없앤다. 환한 핑크 립스틱을 선택해 브러시 대신 손가락으로 입술 중앙부터 살짝씩 터치해준다. 립틴트를 이용해 보다 촉촉한 느낌으로 연출해도 좋다. 투명 글로스로 도톰하고 윤기있게 마무리해줄 것.

notice_청순하고 생기있는 분위기를 내려면 펄이나 하이라이터 등의 포인트 아이템은 지양할 것. 리퀴드 타입이나 보습 효과가 뛰어난 에센스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바른 듯 안 바른 듯 내추럴한 표면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땀과 유분으로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티슈나 오일페이퍼를 이용해 수시로 가볍게 케어해주는 것도 잊지 말길.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우 꼬리 아이 메이크업’은 진짜 여우, 구미호들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었다는 것. 아무렴, 여우눈처럼 날카롭고 도도하게 올라간 눈꼬리는 구산댁에게도 미호씨에게도 피해야 할 메이크업 스타일일 것이다. 비밀로 가득 찬 매혹적인 구미호가 우리 모두를 오래도록 사로잡기 위해서는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눈매로 승부하는 것이 훨씬 나은 선택일테니 말이다.

*사진=KBS2 〈구미호 : 여우누이뎐〉, SBS〈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캡처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