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 롯데자이언츠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2010.07.28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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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은 롯데자이언츠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 가동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자이언츠는 종합스포츠 마케팅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케팅 분석기능과 통합경영정보환경을 제공하는 통합정보시스템(Giants Information System)을 도입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온라인 리서치 및 마케팅 시스템 구축, ▲ 롯데멤버십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 연계, ▲ 기록분석, 매출분석 등 다차원 분석 환경 구현, ▲ 원스톱 티켓 예매 프로세스 및 사용자환경(UI) 구축,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을 담당했다.



특히 다른 구단은 티켓대행서비스를 통해 입장권을 판매하고 있지만, 롯데자이언츠는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국내 8개 구단 가운데 유일하게 플렉스 방식으로 티켓예매 환경을 구현하게 됐다. 플렉스 방식은 페이지 이동 없이 한 페이지에서 티켓 예매 및 결제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롯데자이언츠 관계자는 "고객 접점의 의류 및 식품 판매 분석, 온라인 리서치, 각종 데이터 분석 등이 가능해져서 더욱 세분화된 고객성향 파악에 나설 계획"이라며 "이를 고객만족을 위한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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