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들의 경쟁에서 맛은 이제 기본적인 전제사항인 것이다. <선죽교 생야초댓잎갈비>는 단체예약고객과 가족단위고객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인천시 연수구 청학동 연수구청 부근에 위치해 있는 <선죽교 생야초댓잎갈비>는 현재 자리에서만 4년째 운영하고 있는 갈비전문점이다. 인근에 남동공단이 있어 10만명 내외의 꾸준한 고객수요가 존재하고 있으며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교육기관, 20여개가 넘는 근린공원 등이 들어서 있어 주거지역의 소비성향을 띠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연말과 추석, 설날연휴, 크리스마스 등에는 단골고객들에게 150만원 상당의 증정품을 발송해 그 이상의 홍보효과를 얻고 있다.
<선죽교 생야초댓잎갈비>는 이 외에도 고객들이 원할 때마다 언제든지 먹을 수 있도록 고구마튀김과 아이스바를 서비스메뉴로 매장 내에 비치해두고 있으며 행사 또는 이벤트를 실시할 때마다 단골고객들에게 월 1400~1700통의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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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죽교 생야초댓잎갈비>에서 서비스로 제공하는 음료수는 월 1500여개, 고구마튀김은 하루 한 박스 분량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구마 구매에 들어가는 비용만 하루 2만원~2만4000원 내외다. 아이스바는 1주일에 15박스, 구매비용으로 환산하면 총 10~15만원 선이다.
◇ 하루 400인분 이상 판매되는 생야초댓잎갈비
무엇보다 <선죽교 생야초댓잎갈비>에서 주목할 만한 메뉴는 된장박이삼겹살과 생야초댓잎갈비, 지리산흑돈삼겹살 등인데, 생야초댓잎갈비의 경우에는 하루 400인분 이상이 판매될 정도로 고객들의 반응이 좋으며 15가지 이상의 생야초를 사용해 숙성, 부드러운 육질을 지니고 있다.
이 외에도 된장숙성으로 삼겹살의 느끼한 맛을 없앤 된장박이삼겹살과 지리산 흑돈삼겹살이 꾸준한 판매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선죽교 생야초댓잎갈비>에서는 현재, 생야초댓잎갈비와 흑돈삼겹살이 6:4, 된장박이삼겹살과 흑돈삼겹살이 2:8 비율로 판매되고 있으며 흑돼지는 하루 30~40kg, 댓잎갈비는 100kg 이상을 사용하고 있다. 매장규모는 320m2(97평)에 120여석,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다.
가능성 단골고객들의 충성도 높이는 마케팅전략 유효
변수 고정고객 이 외에 잠재고객의 방문유도가 필요
주소 인천시 연수구 청학동 500-3 전화 (032)819-3736
영업시간 10:00~22:00
[ 도움말 ; 식품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_ 월간 외식경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