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해 LG화학은 NEV 전문 생산업체인 CT&T에 리튬이온 배터리를 공급하기로 하고, 20일 CT&T 충남 당진공장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 및 전면적 제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엔 김반석 LG화학 부회장과 이영기 CT&T 사장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LG화학과 CT&T는 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공조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CT&T는 국내를 비롯해 해외시장에서 상당량의 전기자동차 공급 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특히 NEV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지난해 경찰당국의 순찰용으로 4000여대를 수출하는 등 제품 성능을 인정받았으며, 2012년까지 미국 지역에만 40개의 소규모 전기차 조립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NEV 세계 시장 규모는 올해 50만대 규모에서 2012년 100만대, 2015년 200만대로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LG화학은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105,600원 ▲2,100 +2.03%)에 아반떼, 포르테 하이브리드차용 리튬이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제너럴모터스(GM)의 세계 최초 양산형 전기차인 시보레 볼트에 배터리를 공급할 계획이다.
김 부회장은 "그 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양산 능력을 바탕으로 CT&T 전기차의 성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배터리를 공급할 것"이라며 "친환경 전기차 분야에서의 국가 경쟁력 제고는 물론 국내 전기차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사장도 "성능과 안전성 면에서 이미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LG화학 배터리를 채택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전기차 업체라는 CT&T의 비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앞으로 협력체제를 더욱 공고히 해 국내는 물론 세계 전기차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CT&T는 친환경 전기차 전문 제조업체로 2002년 설립 후 골프장용 카트를 양산해으며, 국내 골프장용 카트 시장에서 일본 제품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엔 도시형 전기차(CITY EV)를 본격적으로 생산해 일본 등과 수출계약을 맺었다. 지난해 250억원의 매출을 올린 CT&T는 올해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김반석 LG화학 부회장(우측)과 이영기 CT&T 사장이 전기차 배터리 공급계약 및 전면적 제휴 협약식에서 계약서에 사인한 후 악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