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연령과 취향,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10가지 셀렉션으로 구분한 것이 특징으로 벤츠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 세련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창의적인 면을 강조한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먼저 '에센셜'은 아동용 제품에서부터 비즈니스, 여행, 레저 등에 이르는 다양한 셀렉션으로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친근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세 꼭지별 로고를 응용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모델 AMG 마니아층을 위한 'AMG 셀렉션'은 AMG만의 역동성과 품격이 담겨있으며 전설적인 SLR을 모티브로한 'SLR 셀렉션' 과 '모터스포츠 셀렉션'은 기술적인 혁신과 스타일이 어우러져 활동성 많은 여름 시즌에 더욱 돋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콜렉션 2009/2010 신제품은 메르세데스-벤츠 콜렉션 공식 웹사이트(www.benz-collection.com)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