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은 불가능도 가능케 한다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2009.06.21 07:44
글자크기

[석세스북스 신간]고수는 확신으로 승부한다

확신은 불가능도 가능케 한다


*고수는 확신으로 승부한다
(이금룡 저/물푸레/296쪽)

시장과 고객의 요구는 끊임없이 변한다. 그 변화의 방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기업의 미래는 없다. 하지만 변화를 놓치지 않고, 미리 변화에 대응하기란 쉽지 않다. 대응하는 방법도 사실 정답이 없다. 그래서 경영의 화두도 늘 변한다.

혁신경영, 고객만족경영, 창조경영 등 지금까지 경영해법에 목말라하는 CEO들을 사로잡았던 경영철학은 수도 없이 많다. 시대가 변하면서 각광을 받는 경영철학 또한 변하지만, 그 어떤 경영철학보다 우선하는 것이 있다. 바로 경영자의 '확신'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확신'이 없으면 아무리 좋은 경영철학을 수용해 기업을 이끌더라도 장밋빛 미래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 책은 디지털 중심으로 재편된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CEO들이 지켜야 할 생존법칙 9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단순한 이론이 아닌 저자가 삼성 임원을 거쳐 디지털 대표 기업인 옥션, 이니시스, 넷피아, 코글로 CEO로 일하면서 얻은 경험, 그리고 수많은 경영 고수들을 만나면서 공감한 경영철학을 토대로 9가지의 핵심적인 원칙들을 뽑아냈다. 물론 모든 원칙들을 우선하는 것은 확신이다.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고 싶어하는 CEO, 100년을 내다보는 탄탄한 기업을 만들고 싶어 하는 CEO, 위기를 기회 삼아 도약하고 싶어 하는 CEO들은 이 책을 통해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확신은 불가능도 가능케 한다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추성엽 저/240쪽/토네이도)

뒤늦게 국내 신용카드 시장에 진출한 현대카드는 마케팅 신화를 이룩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우뚝 섰다. 그들은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에게 ‘차별화를 뛰어넘는 차별화’를 주문했으며, 어떻게 하면 좀더 혁신적인 방법으로 더 큰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마케팅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이 책은 현대카드라는 마케팅 신화를 통해 후발주자가 선발주자를 뛰어넘을 수 있는 혁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화려한 디자인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결합한 그들의 마케팅은 단순히 고객의 감성적 목마름을 충족시켜준 것처럼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과학적이고 치밀한 마케팅 전략이 숨어 있다.


업계를 불문하고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지속적 성장을 가져올 차별화가 무엇인지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최고의 마케터, 최고의 마케팅 기업이 되기 위한 디딤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남이 가지 않은 길을 걷겠다는 마케팅 혁신으로 리더십을 확보한 현대카드의 전략적 사고는 소리 없는 아우성으로 치열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법이 무엇인지를 알려줄 것이다.

확신은 불가능도 가능케 한다
*통찰력
(나카니시 테루마사 저, 길영숙 역/21세기북스/228쪽)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원하는 정보는 얼마든지 취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정보를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느냐에 따라 성공으로 갈 확률 또한 높아졌다. 마치 정보가 일종의 생존 무기인 셈이다.

하지만 이런 시대에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정보를 선별하는 능력이다. 머릿속의 정보만 많을 뿐, 그것에 대한 올바른 판단과 진실에 접근할 수 있는 생각을 할 수 없다면 그 정보는 쓸모가 없다. 그저 마음속에 애매모호한 정보를 축적하기만 할 뿐이다.

이에 세계적인 석학이자 국제정치학자인 저자가 명쾌하게 진실을 간파할 수 있는 사고법을 제시한다. 국제정치학, 국제관계사, 문명사 등을 전공한 필자가 세계의 정치와 역사, 외교를 간파하는 실제적인 방법을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과학적으로 생각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확신은 불가능도 가능케 한다
*면접의 기술
(정동수 저/212쪽/은행나무)

취업 면접에서 합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은 실용서. 딱히 특별할 것 없는 이력으로 대기업 취업에 당당히 도전, 현재 국내에서 열 손가락 안에 드는 그룹사의 마케팅 팀장으로 근무 중인 저자는 자신의 취업 경험과 치열한 마케팅 현장에서 터특한 전략을 바탕으로 '기본 스펙만으로도 면접에 성공할 수 있는 합격 비밀'을 정리했다.

이제 베테랑 면접관이 되어 수백 번의 면접을 치르기도 한 저자는 '면접 현장에서 당신이 꼭 붙어야 할 딱 한 가지 이유를 보여준다'라는 면접의 기본을 강조하며, 광고 전략을 응용한 차별화된 면접 성공 노하우를 들려준다.



도식화된 면접정답보다 자신만의 노하우 찾기에 초점을 맞춘 책. 다양하고 재미있는 광고 사례와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실제 면접경험 아이디어를 담고 있는 이 책은 면접상황뿐 아니라 인간관계 전반의 심리를 꿰뚫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확신은 불가능도 가능케 한다
*이기는 커뮤니케이션
(데이빗 어코드 저, 김정남 김욱영 역/이상/200쪽)

"너의 일시적인 실패 때문에 너보다 쉽게 대학에 입학한 다른 사람들보다 더 훌륭한 학자나 성공한 사람이 되지 못하리라는 법은 없단다. 오히려 고난과 역경 속에서 진정 위대한 사람이 나오는 법이다." (링컨 미국 대통령)



수많은 사업실패와 낙선, 좌절과 역경을 딛고 그는 어떻게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 불멸의 리더가 되었을까? 그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리더로 칭송 받는 이유는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커뮤니케이션의 진수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그는 굳건하고 올바른 신념뿐 아니라 가장 진솔하고 전략적인 표현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였던 것이다. CEO를 비롯해 학생, 주부, 직장인 등 한 조직을 이끌어가야 하는 리더들에게는 링컨의 실질적인 조언이 가슴 설레는 영감을 전해줄 것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