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위크는 고용주들과의 대화를 토대로 '해고를 피하는 방법' 10가지를 제시했다.
당신 스스로를 자기 자신이 아닌 회사의 성공을 위해 맞춰라. 그들은 당신이 희생적이고 협력적인 팀 플레이어가 되기를 원한다.
당장 발전시켜야 할 가장 중요한 기술은 도전을 조절하는 것이다. 이는 곧 유동적이며 열린 마인드를 갖는 걸 의미한다. 도전의 방향이 바뀌면 생산물 구성 비율을 바꾸거나, 새로운 목표를 추가시키거나, 전략을 새로 짜는 등의 능력이 필요하다.
3. 모든 것이 당신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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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 책임 밖에 있는 일도 도맡아 해냄으로써 당신의 팀과 회사에 대한 충성심을 증명하라.
4. 열정을 가져라
험난한 과제들이 놓여 있을 때 회사가 제일 싫어하는 사람은 부정적이고 뒷말이 많아 동료들을 양분시켜 놓는 사람이다. 고용주들은 활기찬 태도로 에너지 넘치는 팀을 만드는 데 공헌하는 열정적인 사람을 높이 평가한다.
5. 평범한 '불문율'을 마음에 각인하라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라. 모든 이들은 정각에 퇴근하거나, 점심을 너무 오래 먹거나, 커피나 담배를 위한 시간을 너무 오래 갖는 사람을 다 알고 있다.
6. 자신의 포지션을 업그레이드하라
누군가가 당신의 문제를 해결해 주길 기다리지 마라. 당신 경쟁자들이 하는 걸 잘 관찰하고, 닥치는 대로 독서를 하며, 당신 일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다른 이들에게 물어봐라. 당신이 없으면 상당한 공백이 생긴다는 걸 사람들에게 확신시켜야 한다.
7. 투명성은 당신의 새로운 무기다
당신은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에 대해 철저하게 투명해야 한다. 숨기는 정보가 있어서는 안 된다. 당신의 상사가 당신을 정직하다고 믿으면 믿을수록 그들은 당신을 더 신뢰하고 친밀감을 유지하려고 한다. 일을 열심히 하는 것보다 진실한 인간관계를 쌓는 게 우선이다.
8. 새로운 장소에서 항상 친구를 만들어라
인적 자원은 당신의 경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이다. 상사는 회사 밖에서 당신을 평가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당신은 그들과 유대 관계를 잘 맺고, 조언을 구하며, 그들을 존경해야 한다.
9. 시대를 따라 잡아라
현대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모바일 기기, 상업적 플랫폼, 사회적 네트워크와 친해져라. 그래서 당신의 고용주가 당신을 당신보다 젊은 사람으로 대체하려 할 때 그럴 필요가 없다는 충분한 근거를 제시하라.
10. 건강을 지켜라
건강한 사람들은 보다 긍정적인 전망을 갖는 경향이 있다. 또 일할 때나 놀 때나 목표치를 높게 잡는다. 그들은 보다 많은 에너지를 갖고 있어서 쉽게 지치지 않고, 잘 아프지도 않는다. 그들은 더 침착하고 더 생산적이다. 잘 자고, 잘 먹고, 수분을 충분히 취하고, 과도한 카페인과 알코올을 삼가라. 이는 당신과 당신 고용주에게 배당을 안겨 줄 일종의 투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