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LED TV 출시에 맞춰 지난 17일 온라인에 처음 소개된 LED TV 홍보 동영상 'Extreme Sheep LED Art'가 약 2주만인 31일 현재 영국의 온라인 영상 차트 웹사이트인 'VIRAL VIDEO CHART(www.viralvideochart.com)'에서 총 47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월간 기준 히트 동영상 1위를 달리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댓글은 5000개가 넘었고, 2000개가 넘는 전 세계 블로그에 포스팅 됐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양떼를 활용한 삼성전자의 LED TV 홍보 동영상의 한 장면.
네티즌들은 실제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란과 함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놀랍고 재미있다", "어떠한 예술 작품보다 혁신적이다", "어떤 올림픽 개막식보다 더 감동적이다. 다음 올림픽 개막식에서 이런 쇼가 재현되었으면 좋겠다", "내 생애 유튜브에서 본 영상 중 최고다"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심수옥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담당 전무는 "아직까지 낯선 개념인 LED TV를 직접 소구하기 보다 홍보 동영상을 통해 LED 기술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 일으키려 했다"며 "앞으로 더욱 새롭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삼성 LED TV의 가치를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