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밴드의 콘서트를 여는가 하면 도심 로드쇼를 벌이기도 한다. 이를 통해 어떻게든 고객의 관심을 끌어 모아 차 판매로 연결시키다는 전략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아우디코리아의 자미로콰이 콘서트였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13일 서울 잠실 올림픽파크 올림픽홀에서 준중형 세단 뉴아우디 A4의 신차 발표회를 영국 출신의 애시드 재즈 밴드 자미로콰이의 축하 콘서트와 함께 열었다.
폭스바겐의 공식 딜러 클라쎄오토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비스트로 블루밍가든과 오는 28일까지 ‘폭스바겐 메뉴 먹Go! 폭스바겐 차 타Go!’ 고고이벤트를 실시한다. 압구정동ㆍ역삼동ㆍ일산의 클라쎄오토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블루밍가든 런치 또는 디너 코스 2인 이용권을 3장 증정한다.
기아차는 이달 23일까지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1층 야외 특별전시장에 세계적인 의류 브랜드 갭(GAP)의 아가일 체크 패턴을 외관에 적용한 크로스오버차량 '쏘울' 3대를 전시하며 젊은 층 공략을 위한 공동마케팅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