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페 관리시간 줄어든다"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2008.08.12 16:26
글자크기

'자동 등업 기능' 등 추가한 '카페관리 2.0' 새로 선 봬

다음 "카페 관리시간 줄어든다"


다음 카페의 회원 등급을 조정하는 '등업' 기능이 자동으로 설정되도록 개선됐다.

또 다음 카페의 '방문·가입자 수'와 '새글 수' 등을 그래프 모양으로 보여지게 하는 서비스도 새로 도입됐다.

다음 (34,900원 ▼400 -1.13%)커뮤니케이션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카페관리 2.0'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카페관리 2.0'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 등업 기능'이다. 카페 운영자들이 회원 등급을 관리할 때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던 등업 기능을 대폭 개선한 것.

이에 따라 새글 수, 댓글 수 등 운영자가 설정해 놓은 일정 기능이 충족되면 회원들의 등급이 자동으로 조정된다.



카페 운영자들의 편의성을 강조한 기능도 새로 선보였다. 방문자 수 등 카페 현황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게 했고, 카페 관리 화면에서 전체 게시판의 게시글을 모아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아울러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새로 도입해 마우스 클릭 없이도 한 번에 여러 개의 메뉴를 선택·이동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가입 회원이나 방문, 댓글을 남긴 회원들을 자동으로 확인해 당첨시켜 주는 이벤트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고정희 다음 카페기획팀장은 "다음 카페 운영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기능이 업그레이된 '카페관리 2.0'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카페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