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쿠페는 지난해 11월 LA모터쇼와 지난 3월19일 뉴욕모터쇼에서 컨셉트카로 그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한 후륜구동형 스포티 쿠페다.
크래쉬패드(대쉬보드)는 힘 있고 안정된 조형미를 구현하고 강한 색상 대비로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도어는 크래쉬패드와 연계된 유기적 조형 이미지를 연출했다. 특히 크래쉬패드 상단에서 콘솔까지 내려오는 강한 이미지의 X자형 스타일 라인은 제네시스 쿠페의 스포티함과 유니크함을 동시에 추구했다.
스포츠카 고유의 저중심 운전자세를 구현한 제네시스 쿠페는 스포티한 감각의 스포츠 버켓시트를 적용하는 한편 좌석과 헤드레스트가 일체식으로 이뤄진 하이백 스타일을 추구해 역동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가속페달의 작동방향이 가속페달을 밟는 방향과 동일한 ‘오르간 타입의 페달’을 적용해 고성능 및 고급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운전자가 느끼는 페달 조작감을 높였다.
현대차는 오는 9월 2000cc의 쎄타 TCI 엔진과 3800cc의 람다엔진을 탑재한 제네시스 쿠페를 출시함으로써 프리미엄 스포츠카시장 창출은 물론 고성능을 중시하는 수입차 선호 고객들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