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기존 로체와 외관이 완전히 바뀐 '로체 이노베이션'을 월 5000대 이상 팔아 쏘나타와 SM5의 아성에 도전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디자인 책임자인 피터 슈라이어 부사장이 개조작업에 참여해 스포츠 세단의 외관에 차 크기도 기존 로체에 비해 5㎝ 가량 키웠다. 기존의 로체가 갖고 있던 외관과 크기 상의 문제를 해결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경제안전운전 시스템은 계기판 내의 램프를 통해 가장 경제적인 연비로 주행 가능한 운전영역을 알려줘 운전습관에 따라 연료를 20~30% 이상 절약할 수 있다.
다이나믹 쉬프트는 운전대에 있는 레버를 조작해 변속단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핸들오디오 리모컨처럼 운전자가 운전대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변속할 수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자동요금징수 시스템은 고속도로 등의 유료도로를 편리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하이패스 단말기를 전자식 룸미러에 통합한 시스템이다.
버튼시동 스마트키는 고급 대형차에만 적용되던 편의사양으로 로체 이노베이션에 중형차 최초로 적용된다.
로체 이노베이션은 또 블루투스 기능을 채택해 휴대전화는 물론 MP3등의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를 별도의 연결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액츄얼 DMB 네비게이션 II는 6.5인치 고화질 칼라 LCD를 사용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양방향 교통정보 서비스(TPEG)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확 달라진 로체 이노베이션을 앞세워 국내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형차 시장의 패권을 장악하겠다"며 " 로체 이노베이션으로 인한 중형차 고급화 경쟁과 중형차 시장의 판도 변화를 주목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