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홈페이지는 유인촌 장관 홈피?

머니투데이 송선옥 기자 2008.03.14 15:36
글자크기

유 장관 동정 사진 부각.. 이날 오후 다른 사진으로 교체

'장관의 스타성을 적극 이용하라?'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intro.jsp)가 입방아에 올랐다. 인기 탤런트 출신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사진을 전면에, 크게 내세운 탓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첫 화면은 부처소식이나 정책자료, 국민참여, 장관 동정 등이 주요 메뉴인 다른 부처와 달리 유 장관의 동정 사진을 전면에 부각시키고 있다.



↑14일 오전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첫 화면↑14일 오전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첫 화면


특히 '유인촌 장관 케이블TV의 날 행사 참석' '유인촌 장관 정진석 추기경 예방' '유인촌 장관 태릉선수촌 방문 사진' 등의 동정 사진은 홈페이지 첫 화면의 4분의 1이나 차지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사이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사진 밑 배너를 클릭해야 본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정부 부처 홈페이지 중 장관의 '얼굴'을 이처럼 부각시키는 곳은 없다. 외교통상부나 통일부 등은 부서별 브리핑과 일정 등이 전면에 나와 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유인촌 장관의 동정 사진을 빼고 14일 강원도 춘천에서 행해진 문화체육관광부 대통령 업무보고 사진을 올려놓은 상태다.

이에 대해 한 네티즌은 "문화부 직원들의 아부의 경지는 대단하다"며 "공무원의 자화상으로 어떤 경지에 올랐는지를 알게 해준다"고 말했다.

↑14일 오후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첫 화면↑14일 오후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첫 화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