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미국 소비자전문지인 '컨슈머 리포트' 연구센터에서 지난해 12월 6일부터 차량의 안전성, 품질, 가치, 성능, 환경친화성, 디자인, 기술혁신 등 7가지 분야에 대해 성인남녀 1720명의 브랜드 선호도를 집계한 결과다.
이 수치는 비보조인지도 조사(조사시 소비자에게 제품 범주 내에 생각나는 브랜드를 모두 열거하도록 하는 것)에 의해 집계됐다.
↑ 볼보 All New S80
이향림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소비자들의 구매 바이블로 꼽히는 '컨슈머 리포트'를 통해 볼보의 독보적인 안전성이 또 입증됐다"고 밝혔다.
컨슈머 리포트는 미국의 소비자협회에서 발행하는 소비자 전문 월간지로, 자동차, 가전, 금융상품 등 일정 품목을 선정, 우열을 비교 분석·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