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만도, 2008년형 에어컨 출시

머니투데이 강경래 기자 2008.01.10 13:39
글자크기

예약기간 다음주 18일부터 3월까지

위니아만도는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냉방력을 강화한 2008년형 위니아에어컨 신제품 57종을 10일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천장형에어컨 17종과 스탠드형에어컨 30종, 벽걸이형에어컨 10종 등이다.

이 가운데 천장형에어컨은 두께가 업계 최소 수준인 120㎜로 거실과 방 모두에 설치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난방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SCC실외기는 기존 튜브타입 냉각방식이 아닌 알루미늄 납작관 냉각방식으로 제작, 아파트 등에서 실외기로 인해 베란다 공간을 활용할 수 없거나 별도 앵글을 설치해야 하는 등 부담을 덜 수 있다.

스탠드형에어컨은 ‘와이드익스트림’ 기술을 활용해 양쪽으로 넓게 펼쳐지는 토출날개로 냉방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또한 2대 압축기 중 필요한 만큼만 가동케 하는 ‘아이쿨링’ 기술로 혼자 및 여럿이 있는 경우 등 상황을 설정하면 아이쿨링 기술을 적용하지 않을 때보다 최대 82.3%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이 밖에 '논스톱연속제어시스템'으로 압축기가 변경될 때 멈춤 없이 냉방함으로써 전기료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다. 자외선 에어클리닝시스템을 도입해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할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냉방과 절전 등 본 기능에 충실한 에어컨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며 “김치냉장고 브랜드인 ‘딤채’ 성공신화를 올해 에어컨 부문에서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니아만도, 2008년형 에어컨 출시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