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여성고객 드라이빙 스쿨 개최

머니투데이 최명용 기자 2007.10.23 11:05
글자크기

안전운전 요령 및 돌발상황 대처방법 이론 및 실습 체험

기아자동차 (105,600원 ▲2,100 +2.03%)는 최근 강원도 문막에 위치한 발보린 모터파크에서 여성운전자를 대상으로 '쎄라토뷰티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쎄라토 구입 고객을 비롯해 기아차 홈페이지, 펀키아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회원 중 추첨으로 선발된 여성 고객 80명이 참가했다.



안전운전 요령을 중심으로 한 이론강의에 이어 주행 연습장에서 기초 실습, 그리고 레이싱 트랙에서의 본격적인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우리 나라에는 체계적인 운전교육 기관이 없다"며 "자동차 회사가 이를 대신해 여성 운전자들에게 운전매너와 안전운전 기능을 습득케 하고, 최근 새롭게 선보인 쎄라토뷰티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같은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먼저 올바른 운전자세 및 조작요령, 계절별·상황별 안전운전 요령, 응급조치 요령 등의 이론을 배웠으며 직접 쎄라토를 타고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 슬라럼 주행, 돌발상황 대처방법 등의 실습 시간도 가졌다.

실습을 마친 뒤엔 짐카나 대회도 진행했다. 짐카나대회는 원뿔형 장애물을 늘어 놓은 코스를 달려 시간을 겨루는 자동차경주다.

이날 교육에는 연예인 레이싱팀 R'stars 감독인 탤런트 이세창씨가 참가해 각종 레이싱 대회에서 경험한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려 주기도 했다.


기아차는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쎄라토뷰티 드라이빙 스쿨'을 매년 개최해 여성운전자들의 안전운전과 건전한 운전 문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함으로써 여성 운전자들의 안전운전과 건전한 운전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TOP